메인 상단 배너 문의하러가기

메뉴

본문

수시모집
수시모집과 관련된 정보를
알아보세요.

학생부종합전형 면접문항예시

면접안내

■ 개별면접으로 진행되며 1명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입학사정관 2명이 평가합니다.
■ 면접시간은 10분 내외 입니다.

※ 유의사항: 출신고교를 인지할 수 있는 복장(교복,체육복 등)은 착용하지 않기를 권장합니다.

면접문항예시

- 제출서류에 기재된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을 토대로 진로역량, 공동체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.
- 교과지식 및 공인어학성적, 교과와 관련된 교외 수상실적 등은 면접문항에서 배제합니다.
출결상황
・ ○학년 ○학기에 결석이 잦은데 이유가 있었다면 말씀해주세요.

진로희망사항
・ 고등학교 재학 중 지원학과 진학을 위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사례를 말해보세요.

창의적 체험활동상황
・ ○○○ 동아리에 가입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?
・ ○○○ 봉사활동을 할 때 어려운 점은 없었나요? 그리고 봉사활동을 통해서 무엇을 느꼈나요?

교과학습발달상황
・ 고등학교 재학 중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발휘한 사례와 그 경험을 통해 배운 점을 말해보세요.
・ 고등학교 재학 중 가장 흥미를 가지고 공부한 과목은 무엇이며 그 이유에 대해서 말해보세요.
・ ○학년 때에 비해 ○학년 때는 성적이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. 어떤 노력이 있었나요?

행동특성 및 종합의견
・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에 ○○○한 내용이 있습니다. 왜 그러한 평가를 받았다고 생각하나요?
・ 고등학교 재학 중 가장 크게 좌절했던 경험과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본인이 했던 노력에 대하여 말해보세요.
・ 고등학교 재학 중 리더십을 발휘한 경험을 말해보세요.

통합질문
・ 지원 동기를 말해보세요.
・ 입학 후 학업 계획 및 졸업 후 진로 계획을 말해보세요.
・ 본인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? 그리고 본인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였나요?